폭우 속에 더욱더 빛난 케이팝의 힘! 제24회 사랑한다 대한민국 2018 드림콘서트

제24회 드림콘서트 MC를 맡은 윤시윤(좌측부터), 설인아, 차은우

MOVE, 괴도 무대를 통해 드림콘서트의 엔딩을 화려하게 장식한 태민

‘SnapShot’ 무대 보여준 인투잇 IN2IT

현욱

인호

인표

성현

연태

지안

아이젝

NCT 2018

NCT U

NCT DREAM

NCT 127

도영

런쥔

루카스

윈윈

유타

재민

재현

쟈니

정우

제노

지성

천러

태용

태일

해찬

 

MXM

임영민

김동현

UNB

기중

대원

마르코

의진

한솔

필독

호정

ASTRO

문빈

산하

MJ

차은우

진진

라키

12일 오후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제24회 사랑한다 대한민국 2018 드림콘서트가 폭우 속에서도 스타들의 열정적인 공연과 케이팝을 사랑하는 국내외 팬들의 응원 속에 성료됐다.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김영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특별 후원하는 ‘제24회 사랑한다 대한민국 2018 드림콘서트’(이하 2018 드림콘서트)는 지난 1995년 시작해 올해로 스물 네 번째를 맞이한 당대 최고 가수들을 하나의 무대로 모으는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K-POP 공연이다.

이번 ‘2018 드림콘서트’ 역시 화려한 라인업과 특별한 무대로 국내 관객은 물론 해외 K-POP 팬들까지 사로잡았다. 태민, 레드벨벳, 세븐틴, NCT, 러블리즈, 여자친구, 마마무, 아스트로, 다이아, UNB, UNI.T, MXM, 더보이즈, TRCNG, 골든차일드, 윤하, 투포케이, 헤일로, 빅플로, 드림캐쳐, fromis_9, 마이틴, IN2IT, 립버블, 샤샤, 아이즈 등이 환상적인 무대를 펼쳤으며 배우 윤시윤과 설인아, 아스트로 차은우가 진행을 맡아 3MC 체제로 매끄러운 진행을 보여줬다.

가수는 물론 관객의 참여로 완성되는 꿈의 무대 ‘드림콘서트’는 지난 1995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역대 누적 관객수 126만 명, 출연 가수 464개 팀이 참여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K-POP 공연이다. 팬들이 매년 기대하는 최고의 콘서트이자 가수들에게 영광스러운 무대로 통하는 ‘드림콘서트’는 출연진이 공개될 때마다 화제를 일으키며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신인 가수들에겐 반드시 오르고 싶은 꿈의 무대다.

특히 ‘드림콘서트’는 팬덤 경쟁이 치열했던 시기를 넘어 이제는 대화합의 장으로서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관객들은 서로를 존중하는 성숙한 자세를 보여주며, ‘드림콘서트’를 진정한 꿈의 무대 무대로 완성시켰다.

글로벌 ‘드림콘서트’ 해외 관객들은 ‘드림콘서트’ 일정에 맞추어 한국을 찾을 정도로 K-POP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드림콘서트’ 주최 측은 꾸준히 증가하는 해외 팬들을 위해 통역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를 현장에 배치하는 것은 물론, 올해부터 온라인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티켓 예매에 불편함을 겪었던 부분을 완벽하게 해소하려 노력했다고 한다.

이번 ‘2018 드림콘서트’에서 처음 도입된 페이스 티켓 시스템은 관객 입장 시간을 단축시키며 매끄러운 행사 운영에 이바지했다.

‘드림콘서트’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특별무대 ‘2018 콘서트’에서는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인트로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가수들의 협업무대가 마련됐다. 특히 U&I, 응원DREAM, 힐링DREAM, 꽃길DREAM 등 VCR 인트로 영상에는 국내 대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출연해 네 가지 콘셉트로 촬영해 중간중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나인스타즈 최지혜 기자

press@9stars.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