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모스크바 한류상품박람회 홍보대사 하지원 & 인피니트 & NCT127 의 위촉식 및 기자회견

인피니트

NCT127

2018 모스크바 한류상품박람회 홍보대사 하지원 & 인피니트 & NCT127 의 위촉식 및 기자회견이 서울 서초구 염곡동 KOTRA 본사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권평오)는 현지시간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하는 산업-문화 융합 엑스포 ‘모스크바 한류박람회(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 Moscow)’ 홍보대사로 배우 하지원, 인기그룹 인피니트, NCT 127을 12일 위촉했다.

한류박람회는 한류스타와 공연 등 한류를 우리 소비재·서비스 상품 홍보와 융합한 수출 마케팅 행사이다. 신북방(CIS권)‧남방(인도, 아세안) 시장 등 우리 소비재 수출시장을 다변화하는 과정에서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부족한 해외 인지도를 보완하고, 현지 소비자‧바이어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특히, 러시아는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등을 통해 한류가 널리 확산되고 있고  독립국가연합(CIS) 시장 내에서도 선도적 소비시장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우리 소비재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하지원’은 배우이자, 모델, MC, 예능까지 활약하는 멀티엔터테이너로서 인스타그램 팔로워수 14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한류스타다. 시크릿가든, 기황후 등 수많은 히트작으로 연기대상만 2회 수상하며 한류드라마의 대표 히로인으로 발돋움 했으며, 작년에는 세계 4대 국제영화제인 ‘제39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주연한 작품 <1번가의 기적>, <해운대> 두 작품이 동시 초청·상영되어 현지인들의 찬사를 받은바 있다. 최근 주연한 홍콩 오우삼 감독의 <맨헌트>, <병원선>, <너를 사랑한 시간> 등도 현지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서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성규

우현

동우

성종

‘인피니트’는 데뷔 9년차 6인조 K팝 정상급 아이돌 그룹으로 멤버들이 모두 가수뿐만 아니라 MC, 모델, 드라마, 영화 등의 배우로도 활동하는 다방면의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공식 SNS 페이스북의 팔로워수가 140만 명에 육박하며, ‘15년 월드투어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대륙 및 남미까지 총 16개국 총 21회 공연을 하였으며 전석 매진으로 월드클래스 인기 위엄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홍보대사 참여로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K팝 정수의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NCT 127’은 SM엔터테인먼트의 신개념 그룹 NCT(Neo Culture Technology)의 서울 팀으로, 2016년 7월 소방차로 데뷔해 각종 음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석권한 바 있으며, 올해 3월 공개된 <NCT 2018 EMPATHY>앨범은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에서 러시아 포함하여 전 세계 22개 지역에서 1위에 올라 글로벌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의 팔로워 수가 320만명에 이르는 차세대 K팝 아이돌로 가장 주목 받고 있으며, 현지 인기가 높아 이번 러시아의 첫 공연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위촉된 홍보대사는 14일 개막식 무대인사, K팝 공연, 팬사인회, 기자회견, 사회공헌활동(CSR)*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류박람회와 우리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인피니트와 NCT 127은 러시아에서 첫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것이라 현지 K팝 팬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셔니스타로서 인지도가 높은 하지원은 참가기업 9개 제품과 360° 가상현실(VR) 기술을 도입한 특별 ‘웹예능’을 촬영해,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하고 현장에 VR체험관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직접 배우로서의 감성을 담아 그린 아트콜라보 제품을 해외 최초로 전시하여 화제를 모을 예정이다.

* 모스크바 복지시설에 한류박람회 참가기업 기부현물 및 스타 서명이 든 ‘희망티셔츠’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권평오 KOTRA 사장은 “러시아는 1억 4천만의 인구와 최근 완연한 경기회복기 진입 그리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한류 선호도를 보유한 만큼, 우리 제품의 신북방 시장 진출 거점을 마련하는데 중요한 전진기지”라며, “러시아는 물론 CIS권 국가에서 정상급 한류스타로 사랑받고 있는 하지원, 인피니트, NCT 127을 홍보대사로 위촉한 만큼 한류박람회를 통해 양국 경제⦁문화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profile-

<하지원>

‣2003년 퓨전사극 '다모'를 통해 큰 인기를 끈 후, '발리에서 생긴 일(2004)', '황진이(2006)'
에서 인기드라마 주연으로 찬사를 받음


‣2010년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성공적인 브라운관 복귀와 함께 2013년 '기황후'로 방송 3사 
 PD들이 뽑은 올해의 연기상, 인기상, 연기대상만 2회 수상하며 팔색조 배우라는 평가를 받음

‣영화 '1번가의 기적(2007)', '해운대(2009)' 등을 통해 국내와 해외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 전세계 20개국에 상영된 홍콩 오우삼 감독작영화 '맨헌트'에서의 활약으로 
뜨거운 관심과 글로벌 인기를 입증


‣세계 4대 국제영화제인'모스크바 국제영화제 (39회,'17.6.22-29)', <감독 특별전>에서 
하지원 주연 <1번가의 기적>, <해운대> 두 작품이 동시 초청, 상영되어 현지인들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영화의 명망을 높임

‣하지원 공식 SNS Instagram 팔로워 140만명, Facebook 14만명 보유

 <인피니트>

‣2010년 데뷔한 9년차 아이돌로, 멤버들이 모두 가수 뿐만 아니라 배우, 모델, MC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6인조 멀티엔터테이너 그룹. 그룹명 '인피니트

(Infinite)' 는 영어 그대로 '무한한, 한계가 없는' 뜻을 지님

‣2015년 월드투어 '인피니트 이펙트(INFINITE WORLD TOUR)'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대륙 및 
남미까지 총 16개국 18개 도시, 총 21차례의 공연 및 전석 매진을 통해 월드클래스 인기 

‣2016년 미니6집 <INFINITE ONLY>는 아시아 7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과시
 
‣2017년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골든디스트 어워즈 음반 부문 본상 수상
   
‣인피니트 공식 SNS 트위터 팔로워 95만명, Facebook 135만명,
  러시아 SNS VK 5만6천명, 네이버 글로벌 V앱 190만명 팬덤 보유

<NCT 127>

‣SM엔터社의 총 18명 구성의 아이돌 그룹으로, NCT(Neo Culture Technology)는 도시기반으로
 한 NCT 127, 다양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NCT U, NCT DREAM 으로 활동 중

‣'18.3월 공개된 NCT 초대형 프로젝트 <NCT 2018 EMPATHY>앨범은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에서 
러시아 포함 전세계 22개 지역에서 1위에 올라 글로벌 질주를 이어가고 있음

‣(NCT127) 2017서울가요대상, MAMA, 골든디스크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 수상

‣NCT 공식 Instagram 팔로워 70만명, 트위터 100만명 이상, 러시아 SNS VK 7만3천명, 
네이버 글로벌 V앱 140만명 팬덤 보유

 

나인스타즈 최지혜 기자

press@9stars.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