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ZY 2nd Mini Album ‘Faces of Love’ PRESS SHOWCASE

29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수지(SUZY) 2nd Mini Album ‘Faces of Love’ 프레스 쇼케이스가 열렸다.  1년 여만에 화려하게 컴백한 수지의 쇼케이스는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뮤직비디오 상영,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무대, ‘HOLIDAY (Feat. DPR LIVE)’ 뮤직비디오 상영, ‘HOLIDAY (Feat. DPR LIVE)’ 무대, ‘HOLIDAY (Feat. DPR LIVE)’ 메이킹 영상 상영, 포토타임, Q&A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선공개곡행복한 타이틀곡 ‘Yes No Maybe’ 실린 미니앨범 ‘Yes? No?’ 발매 1년여 만에 선보이는 미니앨범 ‘Faces of Love’ 사랑의 여러가지 단면들을 보여줌으로써 사랑의 본질이란 무엇인지 질문하고 표현한다.

아트워크를 통해 선보인 있는 곡이 가진 사랑의 모습과 감성을 표현하는 키워드 ‘Annulation’, ‘Adorable’, ‘Cacher’, ‘Nuit’ 앨범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프랑스의 평론가이자 기호학자 롤랑 바르트의 저서사랑의 단상 통해 영감을 얻었다.

타이틀곡 ‘HOLIDAY(Feat. DPR LIVE)’ 포근한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를 기반으로 미니멀한 트랙 구성과 감각적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진레이드 (Laid Back) R&B’ 장르의 곡이다. 수지는 컴백에 맞춰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선보임과 동시에 달콤한 휴식을 표현한 가사에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여기에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DPR LIVE 피처링까지 더해져 곡의 감성을 배가시켰다.

미국 LA 올로케이션으로 진행된 ‘HOLIDAY(Feat. DPR LIVE)’ 뮤직비디오는 LA 롱비치, 뉴멕시코주 화이트샌드 국립공원 최고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장소를 담아 압도적인 영상미를 자랑한다. 화려한 경관과 수지의 비주얼이 조화를 이뤄 보는 것만으로도 휴가를 만끽하는 느낌을 전한다.

지난 22 선공개 되어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수지에게 ‘1월의 여왕이라는 수식을 선사한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행복한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을 맡아 수지와 번째로 호흡을 맞춘 곡이다. 수지의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이별을 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기도 , 복잡 미묘한 마음을 표현했다. 23인조 스트링 사운드로 곡의 감성을 극대화하고, 미국 Sterling 사운드에서의 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윤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미국 LA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한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뮤직비디오는 연인과의 행복했던 순간과 이별의 슬픔이 반복적으로 교차되는 영상미가 곡의 감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외의 수록곡 또한 곡이 오롯한 감성을 담았다. 앨범 ‘Faces of Love’에는 모던한 사운드로 구성된 귀엽고 심플한 어반 넘버 ‘SObeR’, 도발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나쁜X’,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먹먹한 마음을 차분히 그려낸 자장가 같은 발라드잘자 몫까지’, 작곡가 정키가 프로듀싱을 맡은서툰 마음’, 국내 대표적 신스팝 밴드 피터팬 컴플렉스의 드러머 김경인(Locomotive) 보컬 전지한이 작곡과 편곡을 맡은 발라드 너는 밤새도록까지 7트랙이 수록된다.

수지는 ‘SObeR’ 작사, ‘나쁜X’ 작사, 작곡, ‘너는 밤새도록 작사에 참여해 본인만의 깊은 감성을 표현했다.

곡을 하나의 작품처럼 표현한 아트 프로젝트적인 성격의 앨범인 만큼 여러가지 사랑의 모습의 표현을 위해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HOLIDAY(Feat. DPR LIVE)’ 비롯해잘자 몫까지‘, ‘SObeR’ 까지 4곡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했고, 곡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4개의 재킷을 촬영했다.

4개의 재킷으로 꾸며진 앨범은 마치 한편의 룩북과도 같은 수지의 치명적인 비주얼적 매력을 선사한다. 아울러 티징을 통해 공개된 감성적인 아트워크뿐만 아니라 수지가 직접 곡의 감성과 의미를 표정연기로 전달하는 프리퀄 풍성한 콘텐츠가 릴레이 공개돼 그야말로역대급컴백을 기대케 있다.

수지의 미니 2 앨범 ‘Faces of Love’ 전곡 음원은 29 오후 6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나인스타즈 최지혜 기자

press@9stars.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